
6월 부산 밤바다를 뒤로 세계 무용인들의 축제인 부산국제무용제를 여러분과 함께하게 되어 설레고 기쁘게 생각하며, 부산 국제무용제에 참가하신 국내·외 무용인 여러분과 개막을 기다려주신 시민 여러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2005년 부산국제해변무용제로 시작되어 12회째를 맞이하는 부산국제무용제는 해양문화도시 부산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축제이며, 수준 높은 국내·외 무용 공연이 아름다운 바다와 만나 춤의 향연을 펼치는 세계 유일의 해변 무용 축제로 국내에서는 물론 세계적으로도 주목 받고 있습니다.
올해는 ‘춤추는 부산, 흥겨운 세상’이라는 주제로 세계 11개국의 57개 무용단이 참가하여 예술성과 대중성을 겸비한 풍성한 작품을 선보이게 됩니다. 시원한 밤바다의 낭만과 함께 아름다운 무용이 주는 감동을 함께 느껴보시기 바라며 부산국제무용제가 명실상부한 세계적인 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뜨거운 관심과 아낌없는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올해에는 특히 '춤추는 부산 흥겨운 세상'을 주제로 세계 11개국 57개단체 65개 작품을 한국의 명소 해운대 해변특설무대에서 공연한다고 하니 더욱 기대가 되며, 예년에 비해 더욱 수준높고, 성숙한 공연을 선보일 것이라 생각합니다. 부산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아낌없는 성원 부탁드리며, 우리 부산국제무용제가 더욱 발전하여 부산을 넘어 세계인의 축제로 거듭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아울러 이번 행사에 참가하신 각국 공연단 여러분 모두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여 공연을 관람하는 시민들에게 최고 수준의 공연을 선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